|흩어진 카드 포인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현금으로 결재해본적이 언제였나 싶을정도로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회수가 많은 요즘입니다. 무이자 할부는 기본에 각종 공과금 공제, 통신비 할인, 가전제품 제휴행사 등 카드사마다 다양한 혜택을 내세우며 프로모션이 한창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주변에서 복수의 신용카드를 보유한 분들을 찾는 것도 어려운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주거래 카드는 따로있지만 제휴이벤트로 몇 개월 의무 사용기간이 포함된 카드도 함께 사용중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사용하는 카드가 늘어나다보면, 카드마다 적립되는 포인트를 일일히 챙기기가 어려운것이 사실이죠. 최근 5년간 소멸된 카드포인트가 무려 1000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처럼 낭비되는 카드포인트 문제를 해결하고자 금융위원회에서는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해서 한번에 지정된 계좌로 이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하는 방법은 있었지만, 카드사마다 별도로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거치는 등 매우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했었는데요. 쉽고 간편하게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도록 개선 된 것 입니다.

 

흩어진 카드 포인트 조회

 

 

카드사별 흩어진 카드 포인트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하고 지정된 계좌로 이체하고 출금도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휴대폰 앱을 이용 할 수도 있는데요. 사용중인 휴대폰에 따라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입금' 앱을 설치하거나 '어카운트인포' 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계좌입금이 가능한 포인트는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각 카드사의 주력 포인트로 특정 제휴가맹점에 국한하지 않고 전체 회원 단위로 적립되는 포인트로, 카드사 포인트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롯데 L.POINT, 삼성 보너스포인트, 비씨 TOP포인트, 신한카드의 마이신한포인트 등이며 카드사마다 명칭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